동대문 DDP 살림터 1층 공실 및 유휴공간(수수료 BASE)
동대문 ddp

신청하기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고(Play)’ 슬로건으로 설명되는 DDP가 위치하고 있는 동대문지역은 두타, 밀리오레, APM 37개의 대규모 패션상가와 약 35,000개의 점포, 10만 명의 디자인 관련 종사자가 모여 사는 곳으로 연간 수백만명의 방문객이 동대문지역을 찾는 서울 디자인 패션산업의 중심지 입니다. 특히, 동대문지역을 찾고 있는 절반이 외국인일 정도로 외국인에게도 한국 여행시 꼭 방문 해야하는 역사/문화/패션산업의 메카로, 밤에도 불을 밝힌 상가와 24시간 북적이는 인파로 서울 패션과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DDP는 동대문 지역을 넘어 DDP 건축물 자체의 디자인 만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유명 건축가인 자하 하디가 설계한 DDP는 서로 다투지 않고 물이 흘러가듯 이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로 설계되었습니다. DDP는 중구 을지로 281(옛 동대문 운동장 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3, 지상4층의 연면적 86,574㎡ 규모로 건립되었습니다. 특히, 지하철 4호선, 2호선,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과 지하로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매우 높으며,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 리무진 정류장이 DDP앞에 위치하고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 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A 공간은 DDP의 살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공실 공간이며 전용 13평입니다. 살림터는 디자인 관련 행사와 전시가 열리는 복합공간으로 일상생활의 디자인을 중시한다는 의미로 디자인 생산자와 디자인 소비자가 만나는 디자인스토어 개념의 공간입니다. 기존 매장이 있던 공실 공간이어서 다양한 집기를 이용해 실제 매장처럼 꾸밀 수도 있으며 면적이 넓어 충분한 재고 적재도 가능한 공간입니다.

두번째 B 공간은 DDP 살림터 1층 메인 홀에 위치한 공간이며 전용 6평입니다. 살림터 Concept에 맞는 작가와 디자인 제품 판매 및 전시 행사 둘다 가능하며, 추가로 살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및 홍보 행사에도 적합합니다.

2016년 연간 살림터의 방문객이 220만 명인 것을 고려할 때, 일 평균 방문객은 6000명 이상입니다. 독립공간에서 매장 형태의 단기/장기 팝업스토어 진행을 원하시는 브랜드에게 알맞은 공간입니다.

편의시설

이용규칙

• 해당 공간은 동대문 랜드마크 건물 공실 공간으로 본연의 우아한 분위기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지나친 소음과 과도한 입간판 등의 설치 행위가 불가합니다.

• 별도 입간판 설치 없이도 유동인구의 잦은 왕래와 가시성으로 상품 및 브랜드 노출이 가능하지만 필요시 작은 사이즈의 입간판을 추가로 설치하여 노출성을 증대 시키는 부분은 가능합니다.

• 방문객들의 빌딩 입/출입을 방해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설치하신 각종 시설은 공간사용이 마감되면 해체하여 원상태로 복원해야합니다.

• 해당 공간에 대한 최소 사용 기간은 10일(영업시간: 오전 10시 부터 오후 9시)이며, 사용 문의는 본 사이트를 통해 최소 2주일 전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신청하기

신청하기 폼
₩0 X 1
로그인을 하시면 스위트스팟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 1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여 이용금액을 확인하시고,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2 사이트 상에서 결제는 불필요하며, 결제 관련 정보는 입력하신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3 신청하신 후, 예약 현황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HELP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