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하기

파일첨부

Maximum size 100MB

Please wait...

스위트스팟, BTL팀 가동…공간검색부터 브랜드 마케팅까지 한번에 해결- 패션비즈

작성자
Marketing
작성일
2018-05-28 11:28
조회
698

[FASHION MD] 스위트스팟, BTL팀 가동


공간 팝업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전개하는 ‘스위트스팟’이 홍콩에 팝업을 시작하는 등 영역을 확장하면서 다시 한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홍콩 K11 팝업 내 ‘K브랜드 팝업존’을 만들어 한국 브랜드에 대한 파워를 알려가고 있는 스위트스팟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또 한 가지는 바로 이곳의 ‘문화’다.

 



 

평균 연령대 30대로 구성된 스위트스팟은 대표자와 임원 직원 사이에 ‘님’자를 붙여 격식을 탈피했다. 김정수 대표는 “각각의 팀에서 각자의 역할이 있기 때문에 상하 관계가 아닌 수직 관계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좀 더 주인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위치에서의 역할이 뚜렷해 합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갈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이러한 공간 비즈니스에 안에서 지난해 신설한 BTL(below the line) 마케팅팀이 눈길을 끈다. 이 팀은 기획부터 실행까지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해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 이벤트, 행사, 프로모션 등을 맡아온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BTL은 ‘Below the line’이란 뜻으로 기업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한 통합 마케팅 서비스와 구체적인 프로세스(기획, 디자인, 제작, 실행 등)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이곳에서 진행하며, 팝업스토어나 이벤트 기획에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에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도가 높다.

기사 원문보기 : http://www.fashionbiz.co.kr/RT/?cate=2&recom=2&idx=166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