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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2018.10 Front2Line

Q. 스위트스팟 서비스를 이용해서 몇번의 팝업스토어를 진행 하셨나요?

A.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SK증권빌딩파인애비뉴  다양한 지역에서  9회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Q. 스위트스팟 서비스 이용전 오프라인 매장 운영은 어떻게 하셨나요?

A.  주로 백화점과 편집샵에 입점하여 운영했습니다. 백화점의 경우 최소 1주일 길게는 3주정도로 운영하는 단기 팝업행사로 운영을 했고 최근에는 정규 입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집샵의 경우 스트릿 편집샵 내에 샵인샵으로 입점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스위트스팟 서비스 이용시 좋았던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스위트스팟의 서비스를 통해 팝업스토어 진행  기대했던 것보다 다양한 장점들이 있었습니다.

먼저잠재고객을 발굴하여 홍보  판매를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경우 백화점 고객만을 타겟으로 판매할  밖에 없다는 한계가 있습니다하지만 스위트스팟이 메인으로 운영하는 오피스에서 일반 유통점에 방문하는 고객이 아닌  여러 타겟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한다는 점이 가장  장점입니다실제로 스위트스팟의 팝업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님들이 저희 매장이나 온라인몰로 유입되어 재구매가 이루어지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제조건과 수수료 조건이 좋아서 저희 같은 신생브랜드가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행사 종료  10  결제조건과 백화점보다 낮은 수수료 저희 브랜드가 내실 있게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음을 피부로 실감합니다높은 수수료는 상품 생산과 브랜드 운영에 영향을 미쳐 브랜드가 장기 운영되는데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Q. 스위트스팟 서비스 이용하시면서 프런투라인 내에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A. 우선 저희 브랜드 직원 내부적으로 팝업스토어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었습니다팝업스토어는 무조건 백화점에서 해야한다는 인식이 있었는데스위트스팟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저희 타겟 고객이 접점이 되는 오피스 타겟을 공략할  있었습니다사실 처음에는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백화점 만큼의 매출이 나오면서 이후 행사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Q. 스위트스팟 서비스 이용하시면서 매출은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A. 저희 프런투라인이 신생브랜드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빠른 대금결제로 인해 생산 대금결제  브랜드 운영에 유동성이 생기기 때문에 내실있는 브랜드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이러한 현금 유동성 등을 바탕으로  좋은 상품을 개발하고 스위트스팟의 팝업스토어 장소에서 고객을 만나고 저희의 브랜드를 알리 싶습니다.